통합검색

교류활동

연구·개발부터 전시회까지 미래형 엔지니어들의 진로 학술활동

교수님의 일방향적 강의를 책상에 앉아 수동적으로 듣는 것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방법이죠! 인제대학교 미래에너지공학과는 주제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연구활동 MSG를 비롯해 해외전공연수, 캡스톤 디자인, 전공 전시회 등을 통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전공과 호흡하며 인터랙티브한 전공 심화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MSG(멘토링·쉐어링·가이딩)

학생 Talk, Talk!

멘토링
교수가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게 맞춤형 지도를 실시함으로써 학생과 교수 간 소통의 기회를 강 하고, 학생들의 수업 이해 및 학습능력 향상시킴
“ 혼자하기 어려웠던 공부를 멘토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
“ 교수님에게 모르는 것을 직접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고, 친구들과 서로 멘토가 되어줄 수 있었던 것도 즐거웠습니다.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참 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
멘토링


가이딩
학과 주관으로 신입생 및 2학년을 대상으로 학과별 전공 탐색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진로설계 및 학과의 원활한 적응을 유도함
“ 수업시간에만 배우던 제품과 기술을 직접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전공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내가 졸업하고 일할 수 있는 회사와 기관에 대해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
가이딩

해외전공연수

해외의 전공 관련 기업체, 연구소, 대학을 방문하여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프로그램 구성을 통한 글로벌 마인드 향상 및 취업경쟁력 제고


20171. 12 ~ 22

미국(뉴욕대, 카네기멜론대, 피츠버그대, 국가에너지기술연구소, 프린스턴플라즈마 연구소, Stryker(뉴저지))

20171. 14 ~ 19

말레이시아(말라야대학교, 사바대학교,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

20187. 15 ~ 24

독일(프라이브루크 그린시티, 프라운호퍼 태양에너지연구소, BMW 본사) 및 스위스(젤메르반수력발전소, 취리히 연방공대, 재료연구소, 로잔 연방공대, 유럽원자핵연구소)

20187. 16 ~ 22

싱가포르(싱가포르국립대학교, 난양공대, 싱가포르 태양에너지연구소, 에너지 시장연합, 마이크로그리드 시험단지)

캡스톤디자인

취·창업 선순환 체계 구축 강화를 위한 이론·실습의 균형을 맞추고, 전공 교과목 및 이론 등을 바탕으로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과제를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 종합적인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 배양

캡스톤디자인

전공 관련 전시회

전공 관련 전시회에 참가하여 본인의 전공이 필드에서 실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본인 전공 분야의 최신 동향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을 직접 확인하는 기회 제공

전공 관련 전시회1전공 관련 전시회2